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들이 돈을 달라고 하는데 빌려야 하나요?

가족들이 돈을 달라고 하는데 빌려야 하나요?
저는 30대이고 금융에 관심이 많아서 20대부터 저축을 해왔습니다.
수입은 많았지만 어렸을 때부터 저축을 많이 했습니다.
여행을 많이 안 가봐서 ​​명품 가방, 화장품 
저는 차가 없어서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나는 최근에 집을 샀고 가족들이 왔다
지금 얼마를 샀고 얼마나 올랐는지, 은행에 예금을 하고 있는지 등
가족이다 보니 궁금해서 물어보니 자세히가 아니라 대충 답을 하더군요.
그때부터 그는 전화를 걸어 돈을 요구했다.

우리 가족이 힘든게 아니라 그냥 평범해요
나보다 수입이 적은데 몇 년 동안 명품 가방 몇 개 사서 차도 바꾸고 쇼핑도 많이 하고 그렇게 살았다.

할 건 다 하고 할 건 다 하고 아껴둔 나를 위해
어려운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돈을 요구하십시오

힘들다고 거절하고
피도 눈물도 없는 냉철한 사람 취급해 가스불을 켰다.

너무 화가 나서 거리를 두려고 하고 연락을 안 하려고 해요.
내가 너무 빨리 달려서 더워지는 걸까?


정말 죄송합니다
나는 모든 것을 하지 않고 남들만큼 많이 하지 않으면 돈을 절약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꺼려하고 돈도 모르는데 빌려달라고 하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어서 글을 올립니다.